양지파인리조트 스키장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양지면 남평로 112
경기도 용인 해발 490m 독조산 기슭에 위치하고 있으며, 수려한 산세와 울창한 산림, 천혜의 자연조건을 고루 갖춘 매력적인 사계절 종합 휴양지인 양지파인리조트는 '94 년도 영동고속도로의 4차선 확장 개통으로 더욱 가까워져 수도권 도시민에게 더욱 편리한 휴식처로 각광을 받고 있다. 또한 양지파인리조트는 '95년부터 파인스키밸리, 파인골프클럽 및 전 단지를 재정비하고 지상 11층, 지하 3층의 양지파인리조텔-호텔형 콘도미니엄과 현대적인 스키장 관리 시설, 각종 옥내외 위락시설, 스포츠 오락 시설을 갖추고 사계절 종합휴양지로서의 참 면모를 갖추고 있다.
스키장 코스 가운데 특히 아베크 코스는 고급 기술을 구사할 수 있는 아름다운 코스로 스키 마니아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스키를 즐기면서 이용할 수 있는 전망대 휴게소와 유아들을 위한 놀이방과 눈썰매장이 있어 온 가족과 함께 건전한 여가를 즐기시기에 좋다. 눈썰매장은 스낵하우스 뒷편 전용 슬로프로 운영되고 있으며 길이 150m, 폭 20m이며 16명이 동시에 출발할 수 있으며 초보자전용 리프트인 썬키드 리프트를 설치하여 보다 많은 시간동안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양지파인리조트는 최신의 제설기, 정설차 등 스키 장비를 갖추고 있으며 초ㆍ중ㆍ상급자용 전 슬로프에 나이트 시설을 갖춰 야간 스키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자동제설 시스템을 도입해 품질 좋은 눈을 만들어내고 있으며, 완만한 경사에서 급경사에 이르는 9개 슬로프는 5~35도까지 다양해 초보자에서 상급자까지 만족할 수 있다.초보자를 위한 옐로우 코스는 구조물을 이용한 국내 최초 슬로프이며, 안정적이고 균일한 경사도를 유지해 초보자에게 적합하다. 또한 한가운데 자리한 블루ㆍ오렌지 코스는 중급자가 이용하기에 편리하다. 최상급 코스인 챌린지 코스는 국내 동계스포츠 육성의 일환으로 매년 '통일배 전국 알파인 스키대회'가 열려 정평이 나 있다.
더보기 🔽
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