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아트센터 마티네콘서트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808(야탑동)
성남아트센터 2022마티네 콘서트는 영국으로 향한다. 오늘날 영국은 독일이나 이탈리아, 프랑스에 비해 '음악의 나라'라는 느낌이 덜하다. 하지만 사실 영국은 중세와 르네상스를 거쳐 바로크 시대까지 그 어느 나라 못지 않게 아름다운 음악이 꽃피었던 음악 강국이었다.
빈 고전파와 낭만주의 시대에는 잠시 음악이 주춤했지만, 대신 유럽 최고의 경제 대국이자 일찍부터 예술을 사랑하는 시민 사회가 발전한 나라답게 여러 나라 음악가들이 모여들고 있다.
그리고 19세기 후반, 엘가를 시작으로 다시 힘차게 부활한 영국 ㅠ음악은 본 윌리엄스와 브리튼을 거쳐 태버너와 맥밀란까지 다시 한번 세계음악을 이끌고 있다.
올해 마티네 콘서트는 이렇게 독특한 영국 음악의 역사를 한눈에 살펴볼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준비되었다. 헨리 퍼셀과 헨델 같은 바로크 대가들을 필두로 엘가, 본 윌리엄스, 월튼 등 우리 귀에 익숙한 20세기 대가들의 작품도 있으며, 또 합창음악의 나라다운 멋진합창음악도 있다.
그런가 하면 요한 크리스티안 바후, 하이든, 멘델스존처럼 영국인이 사랑했던 자곡가들이 영국 청중을 위해서 쓴 작품도 들을 수 있으며, 캐롤의 고향이 영국임을 일깨워주는 매력적인 작품도 여러분을 기다린다.
조금 색다른, 그래서 더욱 매력적인 영국으로 떠나는 마티네 음악 여행에 함께 떠나보는 건 어떨까?
더보기 🔽
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