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하며 즐기기 좋은 서천의 여행코스! 국립생태원, 수라원, 장항송림산림욕장(장항 솔숲)을 지나오며 자연 속 휴식을 즐기고, 유정식당과 서천 치유의 숲에서 맛있는 식사와 숲 속 치유를 체험한다. 어렝이옻닭에서 식사를 마치고 한산모시관에서 모시 문화를 체험하며 서천 여행을 마무리 한다.
장항 솔숲은 울창한 소나무숲이 해안을 따라 이어져 고즈넉히 산책을 즐길 수 있다. 마른 솔잎을 밟으며 천천히 걷기도 하고, 벤치와 원두막이 있어 잠시 앉아 쉬거나 가족과 둘러 앉아 간식을 먹기에도 좋다. 눈을 어지럽히는 식당, 위락시설, 방파제도 없이 오로지 바다와 백사장만 존재하는 해안 풍경이 여행자에게 힐링의 시간을 선물한다.
유정식당의 대표 메뉴는 새우장이며 포장 및 온라인 주문도 가능하다. 새우장 외에 아귀찜, 아귀탕 등도 판다. 내부에 단체석이 있어 각종 모임을 하기 좋다. 전용 주차장은 없지만 인근 공용주차장이 있다. 동서천IC에서 가깝고 인근에 장항스카이워크 전망대, 금강하굿둑관광지, 장항항, 영화 8월의 크리스마스 촬영지 등이 있다.
한산모시 전시관은 모시풀을 처음으로 발견한 서천군 한산면 지현리 건지산 기슭에 있다. 이곳에선 우리나라 전통직물 모시의 역사와 가치를 소개하고, 모시의 수확부터 모시 짜기, 모시 공예품으로 완성하기까지의 과정을 상세히 알 수 있다. 또한 고려 시대부터 조선 시대까지 모시로 만든 전통복식 20점을 재현하여 전시하고 있다.